내시경/크리닉

뒤로가기

위내시경

 

위내시경 검사란 무엇인가요? : 위내시경 검사는 내시경을 통해 식도, 위, 십이지장의 점막을 직접 눈으로 관찰하고 식도염,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암 등의 질환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경우에 따라 이물질 제거, 지형등의 치료를 내시경으로 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면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즉시 조직검사, 헬리코박터균 진단을 위한 검사, 색소 살포등의 추가적인 검사를 하게 됩니다.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꼭 필요한가요? :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위암 발생률이 가장 높은 나라중에 하나이며 국내 암 발생률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것도 위암입니다. 연령별로 40대가 지나면서 급증하기 시작하여 70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검진에 대한 중요성이 알려지고 내시경 검진이 일반화 되어 초기에 위암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위암의 사망률은 급속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위암의 증상은 위염이나 위궤양 증상과 감별이 어려우며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짜게 먹지 않거나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먹는것이 위암을 예방한다는 보고도 있으나 이것만으로는 완전한 예방이 불가능합니다. 위암에 대한 유일한 대책은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조기에 위암을 발견하는 것 뿐입니다. 위암은 아주 초기에 발견하면 내시경 시술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며 조기위암의 경우도 수술을 받으면 90%이상 완치가 가능하기때문입니다. 따라서 한국인이라면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위내시경은 어디서 받아야 할까요? : 위내시경을 통해 식도염,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들의 진단을 할 수 있으며 위 출혈이 있거나 용종이 있으면 그 즉시 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내시경 검사를 시행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위암을 발견하는 것 이며 특히 조기위암이나 추후에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선종과 같은 전암병변을 발견하는 것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내시경 검사를 하는 검사자의 전문성과 내시경의 성능이 매우 중요 합니다. 내시경의 성능이 아무리 좋더라도 이상을 못 알아보는 검사자에게 내시경을 받거나 아무리 검사자 의 경험이 많더라도 내시경의 해상도가 떨어져서 병변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검사를 받으신 것입니다. 기왕 마음먹고 내시경을 받으신다면 검사를 시행하는 의사의 전문성과 내시경 기종에 대한확인을 하신 후에 받으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안심하시고 최첨단 장비를 구비한 하나로의원에 오셔서 검사 및 치료를 받으세요 !!

하나로의원 에서는 1. 소화기 내시경 전문의에 의해서 위내시경이 시행 됩니다.
2. 최고기종의 내시경으로 내시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진단 뿐만 아니라 출혈이나 용종이 발견되면 곧바로 치료를 시행 합니다.
4.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의 지침에 따라 내시경 전문간호사가 철저한 소독을 합니다.
5. 대학병원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그이상의 정확하고 편안한 검사를 약속 드리겠습니다.
6. 조직검사시 철저한 감염방지를 위해 일회용 겸자를 사용하며 사용 후 즉시 폐기합니다.


하나로의원
  • 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룡로 92 CJ나인파크3층 (유성온천역 4번출구)
  • 대표전화 : 042-825-6088, 042-825-6446
  • 팩스 : 042-824-2167
  • 사업자번호 : 314-91-93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