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장비

뒤로가기

MR-MAGNETOM Vida

 

MAGNETOM Vida 3.0T 3.0Tesla 자기공명영상 장치 : 본 제품은 독일 Siemens Healthineers사의 자기공명현상을 이용 하여 진단에 적용하는 고자장MRI장비로서, 초소형 Magnet과 70cm의 주자석 개폐구(magnet bore)의 적용으로 환자들의 답답함과 밀폐감을 해소해 주는 첨단 장비입니다. 본 제품은 4세대Siemens Healthineers Technology인 TimTM4G (Total imaging matrix)를 장착하여 종래 MRI로는 불가능하였던 전신 촬영을 우수한 영상의 질을 갖는 영상촬영이 가능한 장비이며, 자석의 균질도를 보정하는 TimTX TrueFormTM 디자인으로 기존 모서리부분의 신호 감소를 우수하게 해결한 장비입니다. 또한 한번의 조영제를 사용하여 전신 혈관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넓은 부위를 한번의 검사로 가능하기 때문에 진단의 범위가 넓고 모든 Study Image에서 탁월한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특수기능인 기능적 자기공명영상(fMRI)과 자기공명분광법(MRS)등의 다양한 검사 요구에 대응하기에 적합한 MRI system 이라 할 수있습니다. 기존 장비에 비해서 경사자장코일의 떨림에 의해 발생되는 고유의 소음도 Siemens Healthineers만의 고유기술로 줄여서 소아, 노약자 및 폐쇄공포증 등의 검사자에게도 안락하게 검사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개념의 초소형Magnet과 70cm의 주자석 개폐구(magnet bore), TimTM 기술을 적용한 장비이며, 장비가동 중 자연적으로 증발 되어지는 Helium을 Recycling 함으로서 약 10년동안 Helium 재 충전이 필요 없습니다. 따라서 병원의 장비를 유지하는데 있어서 추가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장기적으로 병원에 적지 않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장비입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MRI ‘마그네톰 비다’ : 마그네톰 비다(MAGNETOM VIDA)는 지멘스 헬시니어스에서 Biomatrix 기술을 도입한 MRI 모델입니다. 바이오매트릭스는 기존 MRI에서 검사가 원활하지 못했던 환자 또는 특정 신체 부위를 성공적으로 검사하고자 하는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제품 개발 철학이 담겨있는 기술입니다. 특히, 복부 MRI 검사 시 종종 발생하는 환자 호흡 문제를 해결한 기술 또한 탑재되어있습니다. 마그네톰 비다는 바이오매트릭스 기술인 환자의 생체 신호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하드웨어와 영상의 왜곡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기술들을 탑재함으로써 보다 많은 환자들을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 예로 MRI 검사 시 환자의 호흡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MRI 외 추가적인 장치가 필요했지만 마그네톰 비다는 환자가 눕는 MRI 테이블에 호흡 패턴을 측정하는 센서를 장착하여 자동으로 호흡 정보를 획득합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마그네톰 비다는 의식이 없는 응급환자 및 치매 또는 청각장애 등으로 인해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환자, 숨을 오래 참지 못하는 고령 환자 등도 정확한 복부 MRI 검사를 받을 수 있게 합니다. 호흡을 참으며 여러 번 재검사를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호흡하는 상태에서 우수한 영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이 같은 MRI 검사는 압축 센싱 기능을 탑재한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기술(CS GRASP-VIBE)로 가능해집니다. CS GRASP-VIBE 기술은 복부 MRI 검사 시 환자의 호흡으로 인해 발생하는 움직임을 자동으로 보정해줍니다.


하나로의원
  • 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룡로 92 CJ나인파크3층 (유성온천역 4번출구)
  • 대표전화 : 042-825-6088, 042-825-6446
  • 팩스 : 042-824-2167
  • 사업자번호 : 314-91-93196